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차장기렌터카 장단점 알아보자 (초보자 필독)

by 옹일공공구공오 2021. 9. 26.

 

요즘은 업체 외에도 개인으로도 신차 장기 렌터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 렌터카를 이용하면 만나고 싶은 신차를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만나볼 수도 있으며 보험료 관련 부분에서도 절약이 될 수도 있긴 한데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이용하시면 오히려 손해이신 분들 케이스도 분명히 존재를 한다.

 

그렇기에 오늘은 신차장기렌터카의 장점과 단점을 통해 나에게 맞는 장기 렌터카 방식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으며 아래에 해당되는 부분을 참고하여 앞으로 신차에 대한 차량 계약 방법을 잘 판단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든다.

 

신차장기렌터카

 


 

신차 장기 렌터카 장점


 

  • (1) 초기 비용 없이 이용 가능

 

보통 신차를 구입할려면 취등록세 + 보험료 포함 선납 입금만 300~400만 원 혹은 그 이상 갈 경우가 많은데 장기 렌터카인 경우 대부분 보증금이나 선납금 같은 초기 비용 없이 계약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으며 월 렌탈료 외에 따로 낼 금액이 없다.

 

혹시나 신용등급의 이유로 초기 비용 납입 조건에 맞지 않을 경우 서울보증보험에서 증권을 발행해 이 부분을 대체할 수 있어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시는 분들에게는 장기렌트가 유리하다.

 

신차

 

※ 월렌탈료가 비싸다고 생각되는 이유?

 

차량가액 + 취등록세 + 자동차 보험료까지 모두 포함이 되어있다고 생각을 하면 되며 장기렌트 시 월 렌탈료 외에 따로 드는 비용이 없다고 다시 한번 말씀을 드린다.

 

  • (2) 재산으로 잡히지가 않음

 

신차장기렌터는 금융상품으로 잡히지가 않고 단순 대여상품으로 잡히는 등, 즉 재산으로 잡히지가 않는다. 그래서 계약자의 신용등급이나 대출한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저조하신 분이나 곧 신용대출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장기렌트가 유리하며 이와 반대로 할부와 리스는 금융상품으로 잡혀 신용등급의 변화와 대출한도에 변동이 생길 수가 있겠다.

 

  • (3) 사업자에게는 절세 효과

사업자에게는 장기렌트카를 이용 시 부가세, 종합소득세 등 세금 비용을 줄일 수가 있으며 월 렌탈료 또한 사업비용처리로 절세효과를 누릴 수가 있어 사업용 차량이 필요한 분이라면 장기 렌터카를 추천하는 바이다.

 

GV80 현대 제네시스

 

  • (4) 차량을 빨리 받아볼 수가 있음

 

신차장기렌터 경우 진행하는 캐피털사나 장기렌트사가 차량을 빨리 받을 수 있게 미리 구매 놓은 선구매 차량 리스트들이 있어 빨리 받을 수가 있으며 렌털사마다 한시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빠른 출고 + 저렴한 렌탈료 또한 혜택을 받을 수가 있겠다.

 

차량 계산

 

  • (5) 사고가 나도 보험료 할증이 붙지 않음

 

보통 장기렌트가 아닌 구입된 차량으로 사고가 날 경우 보험료에 할증이 붙게 된다. 하지만 장기렌트의 보험은 사용자가 아닌 업체로 등록이 되어 있으며 보험료 할증과 전혀 상관이 없다. 그리고 만약 장기렌트 시 사고가 날 경우 초기 계약 때 설정한 기본 면책금만 지불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그 외에도 보험료 관련하여 사고가 많아서 보험료 할증이 붙으신 분들이나 나이가 어려 30세 미만일 경우, 보험료가 비싼 경우 장기렌트로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린다.

 

※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의 경우

 

지역가입자의 경우 차량을 구매하면 건강보험료가 매월 2~3만원이 추가가 되어 납부가 된다. 이는 장기렌트보다 더 비용을 결국 많이 지불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역가입자의 경우 장기렌트를 생각하면 오히려 더 건강보험 부분에서 절세를 할 수가 있겠다.

 

 

신차 장기 렌터카 단점


 

  • (1) 하,허,호 번호판이 싫으신 분

 

신차 장기 렌터카를 이용하면 번호판 앞자리가 하, 허, 호로 시작을 하게 되는데 의외로 이 부분에서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다. 이런 번호판은 "돈이 없어 보인다"는 등 그런 이미지가 박혀 있는 듯한 인식이 있어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할부나 리스로 차량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단점이 있다.

 

벤츠 스마트 키

 

  • (2) 보험 경력 단절

 

장기렌트를 이용하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차량업체로 보험이 등록이 되기 때문에 실제 사용자의 보험 경력에 포함이 되지가 않는다. 그렇기에 일반적으로 3년이 지나면 개인 보험 경력이 단절이 되는데 이 경우 계약기간은 3년 아래로 설정을 하여 보험 경력 단절을 미리 방지를 하여 보험경력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보통 운전 경력이 오래된 사용자가 보험료가 낮을 경우 이를 유지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보험 장기렌터카를 대여 시 자신의 보험경력에 관한 부분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겠다.

 

  • (3) 보험료가 저렴하신 분들

 

보험료가 저렴하신 분들은 장기렌트보다 할부로 진행하시는 것이 오히려 유리할 수가 있다. 차량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한 부분이라 장기 렌터카에 들어간 보험료와 실제 구입 시 들어가는 자신의 보험료를 비교하여 판단하시는 것이 좋다.

 

캠핑카

 

  • (4) 유상운송차량 및 장기렌트카 안 되는 차량

 

유상운송차랑 목적인 경우 보험처리를 할 수가 없어 장기렌트가 불가하다. 특히 요즘 쿠팡 이츠와 같은 부분에서는 배달 유상 업종이기에 쿠팡 이츠 차량등록 자체에도 안된다. 

 

그리고 화물차나 버스 캠핑카의 경우 장기렌트카 계약 대상이 아니며 장기렌트가 가능한 차량이라도 연예기획사나 대리운전 업체에서 사용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계약 진행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겠다.

 

계산

 

  • (5) 위약금

 

현재 많은 렌탈차의 수요로 인해 렌털 카 업체도 많이 생겨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렌터카에 대한 가격경쟁으로 이루어져 전보다는 착해진(?) 가격인 상품을 찾을 수가 있게 되었다. 하지만 저렴해진 가격만큼이나 렌터카업체에서도 막연한 손해만 볼 수 없는 입장이라 조건이 좋아진 만큼 중도해지 시 위약금률이 어느 정도 있겠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렌트카를 계약 시 나에게 필요한 차량이고 필요한 기간인지 잘 따져보고 계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