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가락 양말 효과와 단점 정리

by 옹일공공구공오 2021. 6. 3.

발가락양말-썸네일

 

과거 스페인에서 전해져 내려온 발가락 양말은 사실 타인의 시선 때문에 잘 신기 힘든 양말입니다. 왜냐하면 마치 무좀에 걸린 사람인 것 같은 느낌과 패션적인 느낌에서도 현재까지 일반 양말보다 많이 배제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발가락 양말은 일반 양말보다 발에 대한 건강을 훨씬 더 챙겨주는 이점이 있다는 거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준비를 하였습니다.

 

발가락 양말을 신음으로써 어떠한 효과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이제는 건강을 위해서라도 남의 시선을 두렵지 않게 생각하여 건강부터 챙기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발가락 양말 효과

발가락양말-신은모습

 

  • 1) 무좀

 

직장인의 경우 구두를 신으시는 남성분들이 많습니다. 하루 종일 구두를 신고 업무에 시달려 집으로 돌아왔을 때 신발을 벗어보면 발에 땀이 차 있고 냄새까지 나는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이 될 경우 발가락에 습기가 차 무좀균이 번식이 쉬운 환경이 되므로 발가락 양말로 인해 간단히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발가락 양말의 경우 발가락끼리 서로 붙어 있어 전체적인 발에 통풍이 잘 될뿐더러 땀을 잘 흡수하는 발가락 양말의 특성상 쉽게 습기가 차지 않아 무좀이 생길 가능성이 현저히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 2) 발냄새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무좀과 더불어 일반 양말은 발가락 사이사이마다 땀이 차 통풍이 안되어 발 냄새가 날 수가 있는데 발가락 양말을 신을 경우 통풍 및 건조가 신발과 함께 될 수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땀이 차기 어려운 환경이며 발 냄새가 나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 3) 수족냉증

 

발가락 양말 제품을 보면 발가락 하나하나 따로 감싸는 디자인입니다. 이로 인해 발가락 보온이 될 수밖에 없어 겨울에 손발이 자주 차가우신 분들에게는 수족 내증에도 좋은 효과를 누릴 수가 있습니다. 

 

  • 4) 부상 방지

 

발가락 양말은 스포츠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들 신고 있습니다. 요즘 필라테스도 발가락 양말을 착용하여 부상 방지 효과를 누리기도 하는데 일반 양말과 달리 발가락 다섯 개 전체를 자유롭게 움직이게 해 줘 균형 상태가 개선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걷는 자세도 좋아지고 발목이 삐거나 넘어지는 등 전체적인 발과 관련한 부상 방지에 좋습니다.

 

  • 5) 평발 대처

 

평발은 선천적인 이유도 있겠지만 후천적인 이유도 있습니다. 발가락 기능이 약해지거나 근육이 퇴화하여 발생할 수가 있는데 발가락 양말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발가락 하나하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발가락 균형을 잡아 평발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 6) 혈액 순환

 

발이 제2의 심장이라는 말이 있듯이 발로 인하여 혈액순환이 좌지우지가 되어 심장에 혈액을 펌프질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만큼 발에 중요한 혈관들이 많이 분포가 되어있는데 발가락 양말을 신을 경우 발을 포함해 발가락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발가락 양말의 단점

발가락양말-양말접은사진

포스팅 제품) 발가락 양말 자세히 보러 가기

 

발가락 양말이 건강상의 이유로의 장점은 굉장히 많지만 그 외에 단점들도 있다.

 

  • 1) 가격이 비싸다

 

일반 양말보다는 조금 비싼 편인데 이는 발가락 양말이 기능성 양말이라는 인식을 해야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 2) 무좀 환자로 오해

 

서론에 말씀드린 것처럼 발가락 양말을 신으신 사람들에 인식은 대부분 무좀 환자라는 편견이 많은 양말이라 자칫 오해를 할 수가 있어 신발을 벗은 자리에서 발가락 양말을 보여주는 상황은 조금 아직은 불편한 자리가 많을 것 같습니다.

 

  • 3) 일반 양말보다 신기 어려움

 

일반 양말은 한 번에 발을 감싸기 때문에 신기가 쉬운 반면 발가락 양말은 발가락 하나하나 감싸주어 신기가 일반 양말에 비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응되면 빠르게 신을 수 있는 것이 또 발가락 양말이 되겠습니다.

 

발가락 양말의 효과 정리

발가락양말-양말접은사진2

 

이렇게 발가락 양말은 무좀, 발 냄새, 수족냉증, 부상 방지, 평발 대처, 혈액순환 등 많은 건강상의 장점이 있는 양말이라 이와 같은 효과를 누리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마시고 신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이 우선이며 발가락 양말의 단점들은 필자가 생각하기에 자주 신어보면 아무렇지도 않게 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 생각이 들며 어느샌가 발 건강은 물론 발가락 양말에 대한 타인의 시선조차 신경 쓰지 않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발가락양말-양말접은사진3

발가락 양말 자세히 보러 가기

 

 

 

 

 

 

 

 

 

발 건강 관련 글 ▼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들과 예방법 정리

특히 여름철 고온 다습한 환경 때문에 발톱 무좀이 생길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발톱 무좀은 발과 관련하여 다양한 증상들을 나타내기도 하며 전염 또한 쉽기 때문에 조심해주는 것이

jnk5609.tistory.com

 

 

내성발톱자가치료하는 방법

내성발톱은 한번 걸린 사람은 재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상당하다고 하며 그밖에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내성발톱이 생길 시 통증이 굉장히 클 수도 있습니다. 그

jnk5609.tistory.com

 

 

무지외반증 수술과 교정 필요할까?

좀 더 멋지게 보이려는 마음에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예쁘고 멋진 신발을 신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편한 신발보다 불편한 신발로 인해 발생하는 무지외반증이라는 질환은 발 건강의 위험

jnk5609.tistory.com

 

 

평발의 원인과 증상을 알면 교정을 할 수 있을까?

2021.06.07 - [분류 전체보기] - 무지외반증 수술과 교정 필요할까? 외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막상 그 실상을 알면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이 바로 평발을 가지고 있

jnk5609.tistory.com

쿠팡공정위문구

댓글